넥쏘 리스, 장기렌트 차이점은? 보조금 동일 적용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출고왕 박팀장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날씨가 좋은데요.
오늘은 그냥 좋은게 아니라 이제 여름인것처럼 덥네요.
퇴근할때는 그 정도는 아니겠지만, 다들 이번 여름
잘 준비해보자구요.
오늘 안내해드릴 소식 친환경 차량이 이슈가 되고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준비하게 됐습니다.
바로 넥쏘 차량인데요. #넥쏘리스 와 장기렌트의
차이점과 보조금 적용도 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넥쏘 리스, 장기렌트 차이점
올해 1월이죠? 현대자동차에서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 전기차인 2021 넥쏘 차량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2021 넥쏘 차량은 10.25인치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물 배출 기능, 레인센서, 앞좌석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 음성인식 기능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3.25인치 더 넓어진 10.25인치 크기의 클러스터는 운전자 시인성을 높이고 노멀, 에코, 에코 + 주행 모드별로
다양한 색상의 그래픽이 적용돼 운전자에게 보다 좋은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 기본 적용되어 최신 내비게이션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물 배출 기능과 레인 센서 등의 사양도 기본 적용되어 좀 더 편리해졌는데요. 물 배출 기능은 운전자가 버튼을 누르면
머플러를 통해 물이 밖으로 빠지도록 조정하는 장치로, 차량 머플러로 배출되는 생성수로 인한 바닥 오염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레인 센서는 와이퍼 오토 모드에서 강우량에 따라 최적의 작동 횟수를 자동으로 조절한다고 하네요.
이 외에 다양한 편의 사양도 탑승자의 안전성을 고려해 창문을 닫을 때 장애물이 끼면 창문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기능을 기존 운전석에서 1열 동승석까지 확대 적용했습니다.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범위를 확대해 운전자가 음성으로 풍량이나 풍향을 조절할 수 있고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의 열선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2021 넥쏘 가격은 모던 6,765만원 / 프리미엄 7,095만원입니다. 이 금액은 기존 대비 125만원 인하된 것으로
상품성을 개선하면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판매 가격을 낮췄다고 합니다.
서울 기준 작년 보조금이 3,500만원이였던 점을 감안하면 실제로 구매했을 때 가격은 모던 3,265만원 / 프리미엄 3,595만원이라고 하네요.
넥쏘 리스, 장기렌트 차이점
자, 이렇게 해서 넥쏘 차량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소 전기차를 장기렌트나 리스로 이용하면
보조금 지원을 못받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똑같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는 계약과 동시에 렌탈사에서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대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비록 고객 명의 차량은 아니지만 렌탈사가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조금 지원 기간이라면 동일하게 지원금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넥쏘 리스와 장기렌트를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리스와 장기렌트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첫 번째는 바로 보험입니다. 리스의 경우 보험을 본인 명의 보험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보험 경력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면에 장기렌트는 렌탈사 명의 보험을 이용하게 됩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바로 번호판입니다.
리스의 경우 차량 소유를 고객 본인과 리스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번호판 역시 일반 차량과 동일한 일반 번호판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장기렌트의 경우 고객에게 대여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하, 허, 호 번호판을 사용하게 됩니다.
세 번째 차이점은 특수 차종, 그리고 감가 입니다.
장기렌트의 경우 15인승 이하 승용차와 승합차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화물차나 캠핑카, 트럭, 대형 버스 같은 차량은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업무용으로 장기렌트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특수 차량을 찾는 고객님들은 리스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계약 기간이 만료 후 사고 차량 반납 시 리스는 감가를 보지만, 장기렌트는 보지 않는다라는 점도 다릅니다.
넥쏘 리스, 장기렌트
넥쏘 정보와 더불어 리스와 장기렌트 차이점까지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넥쏘 같은 수소전기차 차량들은 장기렌트나 리스로 이용하게 되면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서
월 렌탈료와 리스료만 납부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내가 넥쏘 리스가 맞는지, 넥쏘 장기렌트가 더 맞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럴 때 저희 카베이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카베이에서는 고객님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추천드리고
있으며, 합리적이면서 저렴한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넥쏘 리스나 장기렌트가 아니더라도
장기렌트, 리스에 궁금하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트란 초기비용이 부담스러우신 고객분들을 위한 요즘 들어 관심 높은 신차 구매 방법입니다.
렌트사에서 최소 2년(24개월)에서 최대 5년(60개월) 계약을 맺고 렌트사에서
신차 대여해 매월 측정된 렌트료를 지불하며 자차로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신차 그냥 구매해서 타면 되는데 왜 굳이 대여해서 탈까요? 많은 분들의 의문이시죠?
자동차 할부 구매로 자동차를 구매 시 자동차 할부+할부이자+취득세,
취등록세(= 차량가의 7%)+보험료 납부+자동차세(1년에 2번)+공채매입, 탁송 등 기타 잡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매월 렌트료만 지불하시면 되는데요.
매월 지불하는 렌트료와 렌트 만기 시 인수가격까지 고려해보았을 때의 가격과
자동차 할부 구매의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장기렌트카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자동차 구입에 따른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 보험료가 없어서 할부구매/리스보다 경제적입니다.
세금 납부, 보험료 인상/할증 등 추가비용 걱정 없이 계약기간 동안 동일한 대여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정비 및 사고처리 등 차량 관리가 편리하고 항상 최상의 상태의 차량을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의의 차량 사고 및 고장 시에도 렌탈사에서 알아서 처리해 드립니다.
3. 계약만기 차량 반납시 고객님에게 차량의 감가에대한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초보운전,사고율이 높으신 분,천재지변 사고로 인한 차량 감가 후 차량 반납시 감가상각에 대한
책임이 전혀 없습니다.
4. 초기비용이 없거나 적게들어 젊은층의 고객님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5. 주행거리가 많은신분들 역시 감가 걱정없이 무한 주행거리 이용후
6. 차량교체 주기가 빠른신 분들은 취등록세의 부담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7. 계약 시점이 아닌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장기렌트카 차량 반납/연장/인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기시점에 고객님들의 기준에 유리한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8. LPG 신형 차량을 새차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국가유공자,장애등급이 없으시더라도 신형 LPG 차량의 계약이 가능합니다.
9. 금융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대출로 잡히자 않아 신용관리에 유리합니다.
10. 장기렌트카 차량이 재산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의료보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11. 보험요율(할증)이 적용되지 않는다
해당 계약차량의 보험 주최자는 렌탈사이기 때문입니다.
개인명의로도 장기렌터카를 계약 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명의가 법인(사업자)이냐 개인이냐에 따라
법인 장기렌터카와 개인 장기렌터카로 구분 됩니다.
차이점은 없으며, 최근에는 개인 고객님들의 구매율이 사업자 구매율보다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개인 고객님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15인승 이하 승용 및 승합차라면 국산차나 수입차에 관계없이 고객님이 원하는
차종, 옵션, 색상을 직접 선택하여 장기렌터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렌터카는 만 21세 이상으로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계약자 및 직계가족, 형제자매, 배우자도 추가 보험료 없이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임직원까지 보험범위에 해당 합니다.
단, 밴 이나 화물차는 장기렌트카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밴이나 화물차는 자동차리스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보증금은 계약 종료 시 100% 환급 받으실 수 있으며,
차량인수 선택 시 차량 인수비용과 보증금이 상계 처리 됩니다.
장기렌터카는 금융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계약기간 중 차량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중도 해지 후 다른 차량으로 바꾸는 방법과 기존 차량을 다른 고객에게 동일 계약조건으로 인도하신 후
신규 계약을 통해 차량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시에는 별도의 위약금이 발생 합니다.)
계약만료 후 연장은 가능합니다.
계약 종료 후 기존의 차량의 계약을 연장하고 싶을 때에는 기존 차량의 인수가격을
기준으로 재 산정된 월 렌트료로 재계약을 하여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 중 본인 과실에 의한 차량 손해(자차 사고)는 고객님의 책임입니다.
단, 차량손해면책제도(LDW)로 인해 일정 금액의 자기부담금만 납부하고 고객의 실수로
발생한 차량수리 비용을 면제해드립니다.
장기렌터카의 경우, 자기부담금(면책금)은 차량 종류에 따라 10만원~50만원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일반 차량 보험의 자차부담금으로 이해하시면 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