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일렉트릭 장기렌트 vs 할부구매
캐스퍼 일렉트릭 장기렌트
장기렌트의 경우 신차 할부 구매와 동일하게 내가 원하는 차량을 원하는 조건에 맞춰 계약을 할 수 있지만 월 렌탈료에 차량가는 물론이고 자동차세와 취등록세 같은 각종 세금과 보험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할부 구매와 다르게 별도의 차량 관리없이 매달 월 렌탈료만 납부하면 추가 발생하는 비용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차량의 감가나 보험료 할증과 이력없이 계약 당시에 설정했던 소액의 면책금 (최소 10만 원~최대 50만 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신차 할부
신차 할부 구매는 아무것도 포함되지 않은 차량가만 할부로 이용하게 됩니다. 이에 할부 원금과 이자가 나가게 되며, 매년마다 보험료와 자동차세, 취등록세를 별도로 납부하게 되면서 지출에 대한 부담이 생기고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도 생기게 됩니다. 특히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차량 감가부터 보험료 할증과 이력이 남게 되며, 할부는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추후 대출한도나 신용점수에 영향이 미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장기렌트
캐스퍼 일렉트릭 – 장기렌트는 본인이 원하는 차량의 브랜드부터 차종, 색상, 유종, 옵션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렌탈사 명의로 출고하여 이용하는 방법으로 계약할때 설정했던 최소 2년~최대 5년의 기간동안 차량가+보험료+취등록세+자동차세 등이 모두 포함된 월 렌탈료 납부로 원하는 신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장기렌트의 경우, 신차 구매시 제일 중요한 전기차 보조금 소진되면 구매자 부담이 상당해집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렌탈사에서 보조금 혜택을 적용해 출고한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면 보조금 소진과 무관하게 보조금을 동일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내연기관 차량보다 전기차 배터리, 센서 등 부품 비용이 높아 신차 할부 구매시 사고 발생/전자장비 등에 문제가 생기면 수리비용을 고객이 전부 부담하게 되지만, 장기렌트는 월 렌탈료 납부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차량에 대한 감가, 보험료 할증/이력 없이 계약 당시 설정했던 소액의 면책금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캐스퍼 일렉트릭 차량의 경우,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량의 견적은 확인할 수 없는데요. 공식 출시 되기 전, 카베이로 문의주신다면 렌탈사 선구매 물량을 빠르게 확보해 남들보다 더 빠르게 출고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장기렌트 조건,가격
< 60개월 / 2만KM 기준 >
차량 : 2023 캐스퍼 1.0 가솔린 디 에센셜
옵션 : 현대 스마트센스, 스타일
렌탈료 | |
무보증 | 월 344,850원~ |
보증금 30% | 월 316,250원~ |
선납금 30% | 월 238,170원~ |
※ 캐스퍼 일렉트릭은 출시 전으로 견적 확인이 안됩니다. 해당 견적은 캐스퍼 가솔린 모델로 원하는 등급/옵션에 따라 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
장기렌트란?
차량을 운용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만 21세 이상이라면 초기비용과 선입금 없이 원하는 차량의 브랜드, 차종, 색상, 옵션을 선택해서 신차로 출고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장기렌트 업체의 명의로 대여를 받아 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계약 초기에 설정한 기간동안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자유롭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
번호판 차이가 있다.
장기렌트리스 가장 큰 차이점은 번호판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장기렌트는 자동차 번호판을 하,허,호를 사용하셔야 하며,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어 내 차라는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ㅎ” 번호판을 싫어하는 분들은 리스 차량을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유무의 차이가 있다.
보험료 납부에서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월 납입금 안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어
따로 지불하실 비용이 없습니다.
만약 사고 이력이 많거나 나이가 어려 보험료가 높게 측정 되는분들은
장기렌트를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무사고 경력이 길어 자동차 보험의 경력단절이 되는게 싫으시다면 장기렌트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장기렌트는 48개월을 가장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보험 경력이 단절될 수 있습니다.
리스는 자동차 보험을 직접 고객이 가입해야 합니다.
리스사에서 차량 인도 일정을 조율해서 날짜에 맞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보험료가 낮거나 무사고 경력이 길다면 본인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찾아서 가입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차량 선택 범위가 다르다.
리스는 모든 차량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화물차, 외제차, 경차 등 고객이 원하는 차량이 다 가능하지만
장기렌트는 화물차, 대형차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구매 후 관리 방법이 다르다.
리스는 고객의 신용을 이용해서 차를 구매했기 때문에 고객이 모든 차량의 관리를 다 해야 합니다.
이용료는 늦게 내거나 차량정비를 따로 하지 않아도 따로 회사에서 문제를 삼지 않지만
장기렌트는 렌트카회사의 신용을 이용해서 차를 구매한 곳이기 때문에
차량 점검에 안내문자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장기렌트 조건
무보증으로 이용하는 경우, 초기 비용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의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 차량가의 일부를 납부할 수 있는데, 일부 금액을 맡겨놓았기 때문에 무보증으로 이용할때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납금을 납부하고 이용하는 것보다 월 대여료 인하폭은 커보이지 않아도계약 기간이 만료되고 나서 보증금을 전부 돌려받기 때문에 총 납입금을 따져봤을 경우,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선납금의 경우, 차량가+보험료+세금의 총 납입금 중에서 일부 금액을 납부하는 것으로 보증금과 다르게 계약 기간 만료 후 다시 돌려받는게 아닌 소멸되는 금액입니다. 비록 소멸성 금액이지만 고정 지출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월 대여료를 확 낮춰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진행 단계
마지막 사후관리를 통하여 장기렌트/리스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을 체크하고 신속하게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험 제한이 있나요?
렌터카는 영업용 차량으로 운전자를 지정할 수 없지만 연령제한만 할 수 있습니다.
만 21세 또는 만 26세 이상 으로 나뉘며, 고객님에게 맞게 계약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기비용 부담없이 가능
장기렌트/리스는 신차 구매 시 할부 금액 외 납부하는
각종 세금(자동차세, 취등록세, 보험료등) 부담없이 초기비용 0원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단, 개인의 신용조건에 따라 일부 금액이 변경되며 보증금 또는 선납금이 필요한 경우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보증금과 선납금이 부족한 경우 보증보험으로 대체 가능 합니다.